티스토리 뷰

가장 가까운 유럽, 블라디보스톡 여행의 첫 걸음 환전!

러시아는 유럽연합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자국의 통화인 루블을 사용합니다.

루블 / рубль : ₽ 로 표기합니다.

저는 신한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주요통화를 환전할 때 높은 우대 수수료를 받는데요.

안타깝게도 루블은 기타통화(중에도 맨 밑...)에 속해서, 우대 수수료가 높은 편인 모바일 환전으로도 환율이 상당히 불리하답니다..

루블을 환전하는 방법은 많지만, 그 중 가장 괜찮았던 세 가지 방법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!

첫 번째, KB국민은행 서울역 환전센터.
처음가는 러시아 여행이어서 한국에서 환전을 해서 가는게 마음이 놓일 것 같아서 선택한 방법이었는데요~
그나마 국민은행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40% 우대를 해주고 있어서 17.61의 환율로 환전을 했습니다!

(현금 부자인척.jpg)

두 번째, 블라디보스톡 공항 ATM.
현지에 도착해서 가장 많이 하는 방법으로 공항 안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ATM인데요.
저는 미리 환전을 해갔기때문에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기때문에 간략하게 소개를 해봤습니다!

세 번째, 체크카드 사용하기.
사실 가장 편하고 환율도 저렴한 방법이 바로 체크카드입니다!
현지화로 환전을 할 때 너무 많이 하면 재환전을 할 때 환차손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, 적당량만 환전을 한 뒤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알뜰하게 돈을 쓰는 방법입니다~
저는 해외 사용 가능한 Master 체크카드를 사용했는데, 해외 사용시 우대가 되는 카드가 아니었는데도 평균 17.48 정도의 저렴한 환율을 보였습니다ㅎㅎ
하나 VIVA와 같은 해외 결제시 수수료 우대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더욱 저렴하게 소비할 수 있을 것 같네요!

블라디보스톡은 택시나 조그만 마트같은 곳을 빼고는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환전을 한 뒤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!

이상으로 환전 후기였습니다!
즐거운 블라디보스톡 여행되시길 바랍니다~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12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
글 보관함